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실적 분석

by For Liberty. 2024. 4. 8.
반응형

이 글에서는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선택하기 전에 현재 기업의 현황과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코마케팅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유용한 정보들을 한 곳에 정리해 두었으니 투자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코마케팅_썸네일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실적 분석

에코마케팅 기업 개요

에코마케팅_로고

에코마케팅은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철웅, 안보근(각자대표)이며 설립일은 2003/03/24, 주식 상장일은 2016/08/0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 277명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5다길 42 한국루터회관 9,10,15층입니다.

최근 뉴스
에코마케팅, 58.9억원 규모 자기 주식 취득 결정
에코마케팅, 3Q 영업이익 142억…전년比 13%↓
에코마케팅, 부진한 실적과 신제품 부재…목표가↓-...

투자 결정에 신속한 정보 습득이 필요하므로 항상 최신 뉴스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에코마케팅_기업개요
에코마케팅_주요제품
에코마케팅_컨센서스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_주가

에코마케팅 현재 주가는 12,940원이며 전일 대비 -60(-0.46%) 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김철웅(외 7인)이 지분 44.51%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2,940원입니다. 에코마케팅의 시가 총액은 4150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32,068,029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7.32%이며 장중 거래량은 147,941를 기록했습니다. 23년 4분기 매출액은 876억 원, 영업이익은 141억 원을 달성했으며, EPS는 146원입니다. 에코마케팅 주식 배당수익률은 1.55%입니다.

만약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주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123

에코마케팅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에코마케팅은 전체 기술주 2,093개 기업 중 1,303위 등급인 상위 33.33%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33개 기업 중 11위 등급인 상위 33.33%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13개 기업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 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20.50%, 대표 섹터 하위 45.45%, 대표 테마 8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 되어 있습니다.

에코마케팅_실적
012

에코마케팅 주식 결론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으로 영역 확장>

-2003년 3월 설립된 동사는 국내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핵심 사업 영역을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하였음.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부터 캠페인 기획, 광고물 제작, 미디어 바잉, 성과 측정, 데이터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 2021년 6월 인수한 자회사 안다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로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애슬레저부문 2년 연속 1위 기록.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이익은 8.1% 감소, 당기순이익은 1.8% 증가. 현재 쿠팡에는 주력 제품들이 각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으며, 쿠팡 온라인 광고 집행으로 당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여 카테고리 내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2023년에는 클럭, 몽제, 티타드 각 브랜드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의 다각화 및 새로운 매출 동력으로 활용할 예정.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그리고 개인 등 세 가지 주요 매수 세력이 활동하며, 그중에서도 개인 투자자가 가장 큰 매수 주체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식을 사는 큰 주체이지만, 각자의 투자 전략이 일치하지 않아 제일 약한 세력입니다. 집중된 투자 전략의 결여로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이기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 움직이며, 약한 세력에서도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추세가 최근에 더욱 두드러지며, 이는 외국인의 매수가 불안정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매수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은 최고의 전략이며, 이것은 그 종목의 가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업체의 현황과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분석하는 것은 주식의 미래를 정확히 파악하는 데 중요하며, 이것은 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코마케팅_동종업비교자료
에코마케팅_업종분석
에코마케팅_섹터분석

반응형

댓글